포터블 엑스레이 Portable X ray 전문기업 오톰, 누카 Nooka

NEWS ROOM

Keep yourself informed
with our News Updates!

News
test
2023-06-15

광주시는 7월24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‘2018 Pre-명품강소기업’으로 선정된 지역 중소기업 8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. 이날 인증서를 수여받은 기업은 (주)시흥금속, ㈜쏠락, ㈜아이멧, ㈜케이씨엘피, 에이치디티(주), ㈜에코비, ㈜트로닉스, ㈜다스디자인 등이다.


 


명품강소기업은 대기업 중심의 지역경제 한계를 극복하고 기업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·육성하는 광주시의 중장기적 기업지원 정책으로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. 이 가운데 Pre-명품강소기업은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고성장하고 있는 기업을 미리 발굴하고 지원해 명품강소기업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해마다 10개사 이내의 소수정예 기업군을 선정하고 있다.


 


선정 대상은 매출액 10억원~50억원 미만인 제조업(지식서비스산업은 5억원~10억원 미만)이면서 최근 3년간 매출액 대비 R&D 투자비율이 3% 이상인 기업이다. 지난해 10개사 선정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한 이번 공모에서는 총 19개사가 신청,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, 명품강소기업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8개사가 최종 선정됐다.


 


선정된 Pre-명품강소기업에는 인증기간 2년 동안 기술·마케팅·경영품질 등 기업중심의 맞춤형 사업을 지원한다. 또 1사 전담 매니저인 GFD(Gwangju Field Director)를 통해 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하는 상시 창구를 마련하고, 기업지원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시스템을 통해 지원사업을 연계해주는 등 기업의 성장을 적극 도울 계획이다.


출처 : 시사저널(http://www.sisajournal.com)

List